내 맘대로 비교하기: < SkyViewFree > 와 < StarTracker > 그리고 < 별지도 >

어느 날 밤, 놀러왔던 친구를 아내와 함께 배웅하고 있었다. 길을 걷다가 문득 아내가 밤하늘에 보이는 별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함께 있던 친구가 천문쪽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친구에게 물었다.

바로 대답할 줄 알았는데, 갑자기 스마트폰을 꺼냈다. 그러더니 스마트폰을 밤하늘의 별로 향하는 것이 아닌가 ? 그랬더니 바로 별의 이름이 나왔다. 목성이었다.

충격이었다. 나름 스마트폰을 실생활에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것을 모르고 있었다니. 이와 함께 스마트폰 앱의 세상은 참 넓고도 다양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 때, 친구가 사용했던 앱은 <SkyViewFree> 이었다. 나 역시 <SkyViewFree> 를 받아 이것저것 시험해 보았다. <SkyViewFree> 의 가장 큰 장점은 증강 현실이었다. 카메라를 통해 비치는 세상과 <SkyViewFree> 에서 그리는 별자리가 겹쳐 보이는 것이었다. 그러다 보니 원하는 천체를 가리키면 앱의 화면과 일치가 되면서 천체의 이름이 나타났다. 물론 별자리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앱을 접하면서 다른 별자리 앱은 없을까 찾아보았다. 마침 예전에 <지대넓얕> 의 독실님이 얘기했던 별자리 앱이 떠올랐다. <StarTracker> 라는 앱인데, 화면 움직임이 부드럽고 매우 빠르다. 그리고 밤하늘의 모습이 매우 화려하다. 아름답게 꾸며진 밤하늘을 보고 싶다면 이 앱을 추천한다.

다른 앱을 하나 더 찾아보았는데, <Sky Map> 또는 <별지도> 앱이었다. <Sky Map> 는 과거 <Google Sky Map> 을 계승한 것이다. 이 앱은 다른 두 앱에 비해 다소 투박하지만, [수동 모드] 를 지원하고, 일부 천체와 별자리가 한글로 표시된다.

각각의 특징을 한 가지씩만 뽑아 본다면 이렇다.

<SkyViewFree> 는 증강현실 지원, <Star Tracker> 는 화려함, <Sky Map> 은 한글 지원이다.

이중에서 한 가지만 추천하라고 한다면, 단연 <SkyViewFree> 를 추천하고 싶다. 그만큼 증강 현실 기능이 강력하기 때문이다. 밤하늘에 지도를 맞추듯 스마트폰 화면으로 비춰본 모습은 그만큼 훌륭하고, 원하는 천체를 찾기도 싶다.

이제 밤하늘에 떠있는 천체들이 무엇인지 몰라 안타까워 할 필요도 없고, 부끄러워 할 필요도 없다. 그저 스마트폰 화면을 밤하늘에 비추어보자. 밤하늘에 대한 정보가 쏟아져 내릴 것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렌트: < 왕좌의 게임 > 시즌 1 ~ 시즌 8 완결편 마그넷

토렌트: NGC < 코스모스 > 우리말 더빙 전편(1편~13편) 마그넷

토렌트: < 스타워즈 > Ep.1 ~ Ep.6 마그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