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 Player 에 AC3/DTS 오디오 코덱 설치하기

이번에 노트7 을 구매하면서 기존의 앱들을 새로이 깔았다. 동영상 재생기 역시 깔았다. 주로 사용하는 재생기는 Dice Player 와 MX Player 다. 기존처럼 설정하고 나서 Dice Player 와 MX Player 를 각각 시험해 보았는데, MX Player 에서 일부 동영상의 소리가 나지 않았다.

노트3 에서는 분명이 소리가 나오던 동영상들이었는데, 노트7 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것이었다. 알고보니 최신의 MX Player 에는 라이센스 문제로 AC3/DTS 오디오 코덱이 빠졌던 것이었다. 노트3 에서도 업데이트가 되었을 것 같은데, 문제의 동영상을 재생해 보지 않아서 몰랐던 것 같다.

이와 비슷한 상황을 겪었던 적이 있다. 바로 Dice Player 도 예전에 일부 동영상을 재생하지 못하거나 일부 동영상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 이때 사용했던 방법이 외부 코덱을 쓰는 것이었다. Dice Player 의 경우 애초부터 외부 코덱을 설치했던 터라 노트7 에서도 문제가 없었던 것이다.

그럼 문제는 MX Player 의 외부 코덱을 설치하는 것이다. 외부 코덱은 xdadevlopers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다. 다음 링크를 눌러보자.


MX Player 용 외부 코덱을 제작한 이가 직접 설명한 글이다.

다음 순서대로 설치하자.

  1. 일단 자신의 MX Player 버전부터 확인해서 1.8.6 미만이라면 1.8.6 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한다
  2. 링크에서 페이지를 조금 내려 [Custom Codec v1.8.6(For MX Player 1.8.6+)] 항목을 찾는다
  3. 기종에 따른 외부 코덱 링크 중에서 자신의 기종에 맞는 코덱을 클릭한다. 노트7 같은 갤럭시 종류라면 [Arm V7-Neon] 을 클릭한다
  4. 내려받은 zip 파일을 내장 메모리의 루트(/sdcard) 디렉토리에 복사한다
  5. MX Player 를 실행한다
  6. MX Player 가 외장 코덱을 발견했다면서 사용할 것인지 물으면 동의한다
  7. MX Player 가 자동으로 다시 실행된다
  8. 이제부터 AC3/DTS 오디오 코덱이 사용된 동영상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소리가 나오면 제대로 설치가 된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치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처럼 하자.

  1. MX Player 를 실행한다
  2. 오른쪽 위에 [더보기(세로 점 세 개)] 를 클릭한다
  3. [도움말] 을 클릭한다
  4. [제품 정보] 를 클릭한다
  5. 제품명 밑에 있는 MX Player 버전 옆의 괄호 속에서 설치된 외부 코덱 종류 및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MX Player 가 업데이트 되면 설치된 외부 코덱과 호환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그 때에는 호환되지 않는다는 경고가 나온다고 하니, 그 때까지는 마음 놓고 쓰도록 하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렌트: < 왕좌의 게임 > 시즌 1 ~ 시즌 8 완결편 마그넷

토렌트: NGC < 코스모스 > 우리말 더빙 전편(1편~13편) 마그넷

토렌트: < 스타워즈 > Ep.1 ~ Ep.6 마그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