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layer 에서 한글 자막 보기

SMPlayer 는 동영상 재생기 분야에서 매우 유명한 MPlayer 의 프론트-엔드이다. SMPlayer 가 외국에서 재생제작이 되다 보니 한글에 대한 지원이 다소 부족한 면이 있다.

특히 한글 자막을 보는 것에 문제가 있는데, 몇 가지 설정만 바꾸어 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SMPlayer 를 실행시켜, 메인 창이 나타나면, 메뉴에서 [옵션 - 환경 설정] 을 선택하거나 [Ctrl-P] 를 누르자.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왼쪽에서 [자막]을 선택하자.


여기에서 [기본 자막 인코딩]을 [한국어 문자집합 (CP949)] 으로 설정하고, 그 아래에 있는 [이 언어는 자동으로 감지하기:] 을 [한국어 (ko)] 로 설정하고, 체크하자. 몇몇 사용자의 경우에는 이 부분을 체크하면 한글 자막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는 보고가 있는데, 사용하다가 문제가 있다면 이 부분의 체크를 해제해 보기 바란다.

그리고 [Freetype 지원] 은 반드시 체크하기 바라고, [윈도우 글꼴 사용하기] 는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는 글꼴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체크하면 된다. [맑은 고딕]같은 글꼴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체크하기 바란다.

이번에는 위쪽에 [글꼴과 색상] 탭을 선택하자.


[일반 자막 사용하기] 의 경우 TTF 글꼴 파일을 직접 사용하고 싶다면, [TTF 글꼴]을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는 글꼴을 사용하고자 [시스템 글꼴] 을 선택하고, 원하는 글꼴을 선택하면 된다.

[SSA/ASS 자막 사용하기] 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에서 [글꼴] 을 원하는 한글 글꼴로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글꼴 관련 설정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다.

그런데 보다 고품질의 한글 자막을 원한다면 [일반 자막 사용하기] 보다는 [SSA/ASS 자막 사용하기] 를 사용하기 바란다. [SSA/ASS 자막 사용하기] 를 선택한 후, [확인] 을 누르면 된다.

댓글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렌트: < 왕좌의 게임 > 시즌 1 ~ 시즌 8 완결편 마그넷

토렌트: NGC < 코스모스 > 우리말 더빙 전편(1편~13편) 마그넷

토렌트: < 스타워즈 > Ep.1 ~ Ep.6 마그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