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B-5000 PLUS > 후방 카메라 수리기

최근에 매입한 중고 차량에 달려 있던 블랙박스가 <ITB-5000 PLUS> 이었다. 이것 저것 기능을 확인하던 중 어느 부분에서 영상이 깨진 상태로 나오는 것이었다. 처음에는 무슨 상황인지 몰랐는데, 알고 봤더니 후방 카메라의 화면이었다.

애초에 블랙박스가 있는지도 몰랐었다가, 룸미러 앞쪽에 블랙박스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고, 어느 어두운 날 주차장에서 차량 뒤쪽 유리 창에 푸른 빛이 깜빡이는 것을 보고, 후방 카메라도 있다는 것을 알았다. 아... 너무 아는 게 없다ㅠㅠ

후방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것이 펌웨어 때문일까 싶어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서 펌웨어를 받고 업그레이를 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화면이 나오기는 하지만 깜빡거리면서 나왔다.

그래서 혹시나 제조사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았다. 어떤 문제인지 다른 방법이 있는지. 그런데 대뜸 보내란다. ??? 다른 것 좀 물어보려고요. 했더니 어차피 확인해 봐야 하니 보내란다.

비용은 얼마나 드냐고 했더니 <ITB-5000 PLUS> 모델은 무상 A/S 기간이 원래 1년이었지만, 3년으로 늘어났다며 비용이 들지 않는다고 우체국 택배를 통해 착불로 보내라 했다.

A/S 보내기 위해 후방 카메라를 뜯어 내었다. 말 그대로 뜯어 내었다. 그랬더니 양면 테이프가 붙어 있던 썬팅지 일부가 뜯어졌다ㅠㅠ 그 부분만 구멍이 생겨 버렸다ㅠㅠ

아무튼 이렇게 뜯어낸(?) 후방 카메라를 우체국 택배로 보냈고, 고객센터에서 후방 카메라 문제가 맞다며 새 제품으로 보내줬다.

택배를 받아오니 기존 제품과 다른 제품이었다. 기존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이제는 화면만 잘 나오면 되니 얼른 후방 카메라를 연결해 보았다. 다행히 잘 나왔다.

혹시라도 아이트로닉스 <ITB-5000 PLUS> 블랙박스를 쓰고 있는 차주라면 A/S 기간이 3년으로 연장되었으니 부담갖지 말고 A/S 받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렌트: < 왕좌의 게임 > 시즌 1 ~ 시즌 8 완결편 마그넷

토렌트: NGC < 코스모스 > 우리말 더빙 전편(1편~13편) 마그넷

토렌트: < 스타워즈 > Ep.1 ~ Ep.6 마그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