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지상파를 무료로 보자

수년 전에 <pooq> 이 시작할 때는 <pooq> 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지상파 방송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pooq> 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더 이상 무료로 이용할 수 없었다.

그러다가 얼마 전부터 <pooq> 이 제한적으로 실시간 지상파 방송을 포함하여 몇 가지 서비스를 무료로 공개하였다. 단, 무료로 <pooq> 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첫째, 로그인 해야 한다. 다시 말하면, <pooq> 에 가입해야 한다. 인증을 통해서 가입할 수있는 [본인인증 가입] 과, 인증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간편회원 가입] 이 있다. 실시간 방송을 이용할 때에는 큰 차이가 없고, 나이 제한 등을 위해 인증이 필요할 때 [간편회원 가입] 을 통해 가입한 회원은 제한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둘째, 화질은 [일반화질] 또는 [모바일 화질] 이어야 한다. [초고화질] 이나 [고화질] 은 무료로 이용할 수 없다.

이 두 가지 조거만 충족한다면, 지상파를 포함해 <pooq> 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방송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실 DMB 를 이용하는 경우,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안테나를 뽑아야 한다거나 또는 안테나 대신으로 이어폰을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 그리고 지상파의 경우 아직 HD-DMB 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화질이 좋지 않다. 물론 <스마트 DMB> 로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지만, 이 고화질이 <pooq> 의 [일반 화질] 과 비슷하다.

따라서, 현재 지상파를 일반 화질 이상의 화질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은 KBS 의 <my K> 를 제외하면 <pooq> 이 유일하다. <my K> 의 경우도 <pooq> 에 비해서 화질이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게다가 <my K> 나 <스마트 DMB> 나 채널을 바꿀 때마다 광고를 봐야한다는 불편이 있다. 반면에 <pooq> 은 현재로서는 광고가 전혀 없다.

지상파 방송이 HD-DMB 를 지원하더라도, HD-DMB 는 수신 지역이 수도권 등 일부 지역으로 제한된다. 반면에 <pooq> 은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서라도 방송을 볼 수 있다. 단, 와이파이가 아니라면 데이터 소모가 심하다는 것도 기억하자.

결국 지상파 방송이 HD-DMB 를 지원하기 전까지는, <pooq> 이 지상파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단임에 틀림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렌트: < 왕좌의 게임 > 시즌 1 ~ 시즌 8 완결편 마그넷

토렌트: NGC < 코스모스 > 우리말 더빙 전편(1편~13편) 마그넷

토렌트: < 스타워즈 > Ep.1 ~ Ep.6 마그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