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ndows Media Player > 에서 배속 설정하기

팟캐스트를 많이 듣는다. 때로는 새로 듣기 시작한 팟캐스트의 에피소드들을 정주행해서 듣기도 한다. 그런데 이게 시간이 엄청 걸린다.

다행히 내가 팟캐스트를 듣고 있는 <팟빵> 앱에서 0.5 배부터 2.0 배까지 배속 듣기를 지원했다. 주로 1.5 배로 들었다. 출퇴근 시간에 이렇게 들으면서 정주행하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었다.

PC 에서도 배속으로 듣고 싶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동영상 재생기인 <톡!플레이어> 에서 배속을 지원했다. 하지만, 팟캐스트와 동영상을 번갈아 보고 들으니 불편함이 많았다.

다른 프로그램이 없을까 찾아보다, 윈도의 기본 프로그램인 <Windows Media Player> 에서 배속 관련 기능을 찾아보았다. 아니나 다를까 <Windows Media Player> 에서 배속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다. 방법은 이렇다.

  1. <Windows Media Player> 실행
  2. [지금 재생] 모드로 전환
    1.   [라이브러리] 모드일 경우 오른쪽 아래 [지금 재생으로 전환] 버튼 클릭
  3.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4. 팝업 메뉴에서 [고급 기능] - [재생 속도 설정] 선택
  5. [슬라이더]로 배속 선택  
이렇게 해서 1.5 배로 들으니 PC 에서도 시간당 20 분씩을 줄일 수 있어서 더 많은 팟캐스트를 더 적은 시간에 들을 수 있게 되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렌트: < 왕좌의 게임 > 시즌 1 ~ 시즌 8 완결편 마그넷

토렌트: NGC < 코스모스 > 우리말 더빙 전편(1편~13편) 마그넷

토렌트: < 스타워즈 > Ep.1 ~ Ep.6 마그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