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FE> 에서 이전 앱으로 전환하기

스마트폰을 쓰다보면, 앱을 전환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앱을 전환할 때는 [최근 앱]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앱을 찾은 후에 앱을 누른다.

그런데 이 게 은근 귀찮다. 특히 바로 이전 앱으로 전환하고 싶을 때는 더욱 그렇다. 윈도의 경우 [Alt-Tab] 을 누르면 이전 창으로 바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민을 했다. 방법이 있지 않을까.

보통 버튼의 쓰임새는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는 짧게 누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길게 누르는 것이다.

[최근 앱] 버튼을 짧게 누르면, 지금까지 사용한 앱 목록이 나아고, 길게 누르면 [분할 화면] 이 실행된다.

혹시 다른 방법은 없을까해서, 빠르게 두 번 눌러 보았다. [홈]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카메라> 가 실행이 되니까.

그런데 웬걸 진짜 됐다. 이런! 정말로 [Alt-Tab] 처럼 이전 앱으로 전환이 됐다. 사용하는 두 앱을 계속 전환할 수 있었다.

사실은, [최근 앱] 버튼을 짧게 눌렀을 때 나타나는 앱 목록 화면에서 [최근 앱]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이전 앱으로 전환되는 것이었다. 따라서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앱 목록이 뜨기 전에 바로 이전 앱으로 전환되는 것이다.

어쨌든 기뻤다. 은근 불편했던 점이 해소되었으니 말이다.

이 기능은 현재 <갤럭시 노트7 FE> 에서만 확인되었다. 화웨이의 BeY 패드와 BeY 스마트폰에서는 작동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앱] 버튼이 있는 갤럭시 시리즈라면 지원되지 않을까 한다.

한 번 시도해 보시기를...

한 줄 요약: [최근 앱]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이전 앱으로 전환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렌트: < 왕좌의 게임 > 시즌 1 ~ 시즌 8 완결편 마그넷

토렌트: NGC < 코스모스 > 우리말 더빙 전편(1편~13편) 마그넷

토렌트: < 스타워즈 > Ep.1 ~ Ep.6 마그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