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Box 와 Elan Touchpad 를 함께 쓸 때 CPU 점유율이 올라가는 문제 해결하기

요즘 노트북에 달려 있는 터치 패드는 굳이 마우스가 필요없을 정도로 편리하다. 그런데 터치 패드를 보다 편리하게 쓰기 위해서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말고,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별도의 제어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Elan Touchpad 의 경우에 ETDCtrl.exe 가 그런 역할을 하는데, 아쉽게도 VirtualBox 와 궁합이 맞지 않는다. ETDCtrl.exe 와 VirtualBox 가 동시에 실행 중이면 ETDCtrl.exe 가 CPU 하나를 완전히 점유한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많은 사용자들이 이 문제를 호소하고 있는데, 딱히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보이지 않는다. 그저 CPU 점유율이 올라가면 ETDCtrl.exe 를 죽였다가 다시 실행시키는 방법뿐이다. 또는 아예 ETDCtrl.exe 를 사용하지 않든지.

내 경우에도 ETDCtrl.exe 를 죽이고 실행하는 것을 반복했었는데,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이게 귀찮아서 죽이고 실행시키지 않으면 터치 패드의 효용성은 급격히 떨어졌다.

그래서 혹시 새로운 드라이버는 괜찮지 않을까 해서 찾아보았는데, 다행히도 찾을 수 있었다. 11.6 부터 11.8, 11.12, 11.13, 11.14 까지 시험해 봤는데, 설치도 잘 되고, VirtualBox 와도 궁합이 잘 맞는 드라이버는 11.6 이었다.

이런 고통을 받고 있는 분이라면, 이 드라이버를 받아서그 고통에서 얼른 벗어나기 바란다. 해당 드라이버는 케이벤치 자료실에서 구할 수 있다. 로그인은 필요하지 않으니, 다운로드 버튼만 누르면 된다. 편의를 위해 링크를 남겨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렌트: < 왕좌의 게임 > 시즌 1 ~ 시즌 8 완결편 마그넷

토렌트: < 스타워즈 > Ep.1 ~ Ep.6 마그넷

Qt 이야기: 쓰레드를 만드는 세 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