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파일 탐색기 < CX 파일 탐색기 >

Windows 10 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겪었던 문제들 중의 하나는 스마트폰에서 Windows 10 의 SMB  자원에 연결하는 것이었다.

기존에는 <ES File Explorer>(이하 <ES>) 를 쓰고 있었는데, SMB 2.0 은 유료로 구매를 해야 했다. 구매할까 하다가 다른 탐색기는 없을까 해서 찾아보았는데, <CX 파일 탐색기>(이하 <CX>) 를 많이 추천했다. 간결하면서도 빠른 탐색기였다.

<CX> 를 사용하면서 겪은 장점들이다.

  1. SMB 자원에서 복사를 할 때 <ES> 보다 빨랐다. <ES> 의 경우 초당 3MB 정도의 속도였다면, <CX> 는 4MB 까지도 나왔다
  2. SMB 2.0 이 지원된다. <CX> 로 바꾼 결정적인 이유!
  3. <MX Player> 로 SMB 네트워크의 동영상을 재생할 때 [연속 재생] 이 되었다! <ES> 에서는 단일 동영상만 재생되었고, 자막도 나오지 않았는데, <CX> 에서는 자막은 물론 <연속 재생>까지 되었다
  4. 끝으로 무료이면서 광고가 없다. 광고가 있더라도 상관없는데... 개발자가 대단하다

하지만, <ES> 에 비해서 몇 가지 불편한 점들도 있었다.

  1. <ES> 는 작업창을 여러 개 만들어서 복사/이동 때 간편하게 폴더를 바꿀 수 있었는데, <CX> 는 하나의 작업창만을 지원해서 홈으로 와 대상 폴더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2. SMB 서버를 등록할 때 <ES> 는 서버이름으로 등록할 수 있었는데, <CX> 는 IP 만 가능했다. 크게 문제는 없으나 서버의 IP 가 바뀌면 다시 등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ES> 에 비해 소소한 불편함이 있지만 <CX> 의 사용을 막을 정도는 아니다.

지금 쓰고 있는 탐색기 말고 다른 것을 시도해 보고 싶다면 <CX> 를 추천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렌트: < 왕좌의 게임 > 시즌 1 ~ 시즌 8 완결편 마그넷

토렌트: NGC < 코스모스 > 우리말 더빙 전편(1편~13편) 마그넷

토렌트: < 스타워즈 > Ep.1 ~ Ep.6 마그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