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비교하기: < Do it! 점프 투 파이썬 >, <개발자를 위한 파이썬>, < Head First Python >, < Introducing Python >
최근에 파이썬을 다룰 일이 있어, 파이썬을 공부했다. 공부하면서 본 책을 소개하고 비교하고자 한다.
1. <Do it! 점프 투 파이썬>, 박응용 지음,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
출처: http://www.yes24.com/ |
온라인 도서: https://wikidocs.net/book/1
이 책은 국내에 파이썬이 도입될 때 큰 도움을 준 책이라고 한다. 파이썬의 기초를 설명하고 있다. 파이썬이 어떤 것인지 접해보고자 한다면 우선 이 책을 접해보기 바란다. 게다가 위에 적어 놓았듯이 지은이가 온라인 도서 형태로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 <개발자를 위한 파이썬>, 윤웅식 지음, 한빛미디어 출판사
출처: http://www.yes24.com/ |
Part I 빠르게 살펴보는 파이선 기초
Part II 도전! 파이썬 실무 예제
위의 책을 보고나서 본 책이 이 책이다. 'Part I 빠르게 살펴보는 파이썬 기초' 와 'Part II 도전! 파이썬 실무 예제' 로 나누어져 있고, 기초와 실무를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빠르게 익혀 실무에 적용해보고자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이런 것이 있다 정도로 소개하는 수준이라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3. <Head First Python>, 폴 배리 지음, 우정은 옮김, 한빛미디어 출판사
출처: http://www.yes24.com/ |
Head First 시리즈는 텍스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그래픽을 이용한 설명으로 유명하다. 이 책 역시 Head First 시리즈의 특징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다. 아울러 예제가 풍부하고, 친절한 설명이 함께 해 파이썬을 익히는데 꽤 도움이 된다.
특히 이 책은 웹과 DB-API 를 비교적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다만 쓰레드를 맛보기 정도로만 설명한 부분이 아쉽다.
그리고 시리즈 특징상 다소 난잡하고 어지럽게 생각될 수 있다.
4. <Introducing Python>, 빌루바노빅 지음, 최길우 옮김, 한빛미디어 출판사
출처: http://www.yes24.com/ |
이 책은 보통의 프로그래밍 입문서들의 체계를 따른다. 기존의 스타일에 익숙하다면 크게 어려움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파이썬에 대한 내용을 체계적이고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웹, DB-API, 병행성(쓰레드, 프로세스, 이벤트), 네트워크 등도 다루는 내용도 폭이 넓어 파이썬이 다룰 수 있는 영역의 개론서 역할을 충분히 해내고 있다.
5. 결론
4권의 책을 통해 파이썬을 익혔다. 이 4권 중에서 하나의 책을 사야 한다면 <Introducing Python> 을 추천한다. 꽤 다양한 분야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처음 파이썬을 시작하는 개발자들에게 파이썬 입문서의 역할을 충분히 할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