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2 announce: fluidsynth v2.1.3 for OS/2 released

fluidsynth v2.1.3 for OS/2 has been released. OS/2 용 fluidsynth v2.1.3 을 발표하였습니다. They can be downloaded from :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os2.kr/komh/os2factory/#fluidsynth Enjoy Warping !!! Korean OS/2 User Community : http://www.os2.kr/

< QCY T2C > 사용기

QCY T1 TWS 를 매~~~~우 잘 사용하고 있었다. 오른쪽 이어버드만 착용하고 있었는데, 순간 주머니에 충전 독과 왼쪽 이어버드가 있다는 것을 까먹고 바지를 세탁해 버렸다. 충전독은 바로 찾아서 물기를 빼고 이틀 정도 그늘에서 말렸다. 그랬더니 문제없이 작동했다. 오~~~ 하지만 왼쪽 이어버드를 찾지 못하고 있었다. 다행히 다른 세탁물을 세탁하고 나서 같이 묻어 나왔다. 이것도 건조하면 되겠지 하고 이틀 정도 말렸다. 처음에는 작동하는 줄 알았다. 그런데 아쉽게도 버튼이 작동하지 않았다. 한 쪽 이어버드만 가지고 쓸까 했는데, 이 참에 새 것을 사기로 했다. 그래서 새로 나온 QCY 모델이 있나 찾아보았다. QCY T2 와 QCY T5 등이 있었다. QCY T5 는 에어팟처럼 콩나물 모양을 하고 있었기에 목록에서 지웠다. 남은 것은 QCY T2 였는데, 이것이 다시 T2C 와 T2S 로 나뉘었다. T2S 와 T2C 의 차이점은 무선 충전 가능 여부였다. 굳이 무선 충전까지는 필요가 없어 T2C 를 사기로 했다. T2C 의 주요 특징은 독 덮개 충전용량 800mAh 이어셋 상관없이 모노 사용 가능 이어셋 상관없이 스테레오 사용 가능 T1 TWS 를 쓸 때 독 덮개가 없어 이어버드들이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독 덮개가 생겨 이런 일은 없게 되었다. 다만, 사람 마음이 참 간사한 것이 뚜껑이 생기니까 이어버드를 꺼내고 넣기 위해서 뚜껑을 한 번 더 열고 닫아야 해서 은근히 불편하게 느껴졌다. 뚜껑을 떼 버릴까 하는 생각도 가끔 든다. ^^ 충전 용량이 커진만큼 충전 횟수가 많이 줄어들었다. 팟캐스트 등을 꽤 많이 듣는 편인데, 2 주일 정도에 한 번쯤 충전하는 것 같다. 특히 좋아진 것이 왼쪽, 오른쪽 구분없이 이어버드들이 독립적으로 작동한다는 것이다. T1 TWS 의 경우 스테레오로 쓰기 위해서는 반드시 오른쪽 이어버드를 먼저 꺼내 연결해야 했다. 그리고 스테레오로 듣고 있는 중에 오른쪽 이어버드를 끄면 왼쪽 이어버드도 끊어졌다. 하지만 T2C 는 이...

OS/2 announce: mksh R59b for OS/2 released

mksh R59b for OS/2 has been released. OS/2 용 mksh R59b 를 발표하였습니다. They can be downloaded from :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os2.kr/komh/os2factory/#mksh Enjoy Warping !!! Korean OS/2 User Community : http://www.os2.kr/

OS/2 announce: fluidsynth v2.1.2 for OS/2 released

fluidsynth v2.1.2 for OS/2 has been released. OS/2 용 fluidsynth v2.1.2 를 발표하였습니다. They can be downloaded from :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os2.kr/komh/os2factory/#fluidsynth Enjoy Warping !!! Korean OS/2 User Community : http://www.os2.kr/

OS/2 announce: libvpx v1.8.2 for OS/2 released

libvpx v1.8.2 for OS/2 has been released. OS/2 용 libvpx v1.8.2 를 발표하였습니다. They can be downloaded from :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os2.kr/komh/os2factory/#libvpx Enjoy Warping !!! Korean OS/2 User Community : http://www.os2.kr/

OS/2 announce: mksh R59 for OS/2 released

mksh R59 for OS/2 has been released. OS/2 용 mksh R59 를 발표하였습니다. They can be downloaded from :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os2.kr/komh/os2factory/#mksh Enjoy Warping !!! Korean OS/2 User Community : http://www.os2.kr/

OS/2 announce: VLC Media Player v3.0.10 for OS/2 released

VLC Media Player v3.0.10 for OS/2 has been released. OS/2 용 VLC Media Player v3.0.10 을 발표하였습니다. They can be downloaded from :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os2.kr/komh/os2factory/#vlc Enjoy Warping !!! Korean OS/2 User Community : http://www.os2.kr/

< 톡!플레이어 > 로 4GB 넘는 MP4/MKV 동영상 파일 끝까지 재생하기

지금은 개발이 중단되어 더 이상 새로운 버전이 나오지 않고 있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동영상 재생기는 <톡!플레이어>(이하 <톡!>) 다. 그런데 세월이 세월인지라 새로이 나오는 코덱이나 컨테이너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다. 다행히, 외부 필터를 지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톡!> 의 지원 부족을 피해나갈 수 있다. 예를 들어, <톡!> 은 H.265 코덱을 지원하지 않지만, 외부 코덱을 설치하고 외부 필터를 지정하면 H.265 코덱으로 인코딩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톡!플레이어> 에서 HEVC(H.265) 동영상 재생하기 ). 이런 방법으로 잘 쓰고 있었는데, 간간이 동영상이 재생되다가 끝에 쯤에서 멈추는 경우가 있었다. 처음에는 동영상 파일의 문제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VLC Media Player> 등 다른 재생기에서는 문제없이 재생이 되었다. 그래서 이런 문제가 있는 동영상의 경우에는 <톡!>말고 다른 재생기를 이용하였다. 이렇게 동영상들을 보면서 몇 가지 특징을 알았다. 애니처럼 20~30분 정도의 동영상이나 드라마처럼 1시간 정도의 동영상에서는 문제가 없었다. 영화처럼 2시간 가까운 동영상에서만 문제가 나타났다. 대체로 1시간 45분 근처에서 재생이 멈추었고, 이들 파일의 크기는 4GB 를 넘었다. 그래서 혹시 해당 코덱이 32비트까지만 지원이 되는 것인가 의심을 했고, 실제 사용되는 코덱이 무엇인지 살펴보았더니 코덱이 문제가 아니라 소스 필터가 문제였다. MP4/MKV 의 경우 LAV 소스 필터를 사용하도록 설정을 했었는데, 내장 소스 필터가 쓰이고 있었다. <톡!> 자체에서 4GB 를 넘어서면 외부 필터가 아니라 내장 필터를 쓰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 것 같았다. 그런데 내장 필터에 문제가 있다니! 물론 64비트용 <톡!> 을 쓰고 있다. 외부 필터를 쓰도록 설정했는데도 내장 필터가 쓰인다면, 내장 필터를 지우면 되지 않을...

OS/2 announce: fluidsynth v2.1.1 for OS/2 released

fluidsynth v2.1.1 for OS/2 has been released. OS/2 용 fluidsynth v2.1.1 을 발표하였습니다. They can be downloaded from :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os2.kr/komh/os2factory/#fluidsynth Enjoy Warping !!! Korean OS/2 User Community : http://www.os2.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