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도전 > 마지막 방송을 보고...

마지막에 유재석이 무한도전이 시작된 때를 이야기했는데, 2005 년이었다. 2005 년을 보면서 문득 내가 처음으로 직장 생활을 시작했던 해였다는 것이 떠올랐다. 이 때만 해도 스펀지를 볼까 무도를 볼까 고민하던 때였는데.

그런 무도가 13년 만에 막을 내렸다. 내가 직장 생활을 한지도 13년이 지났으리라. 딱히 몇 년째인지 따지지 않고 있다 무도의 마지막을 보면서 알게 되었다.

20 대 후반에서 30 대를 거쳐 이제 40 대 초반. 내 청춘을 무도가 함께 했다.

그저 일개 방송일 뿐인데, 눈믈이 나는 것은 왜일까?

안녕, 무도. 고마웠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렌트: < 왕좌의 게임 > 시즌 1 ~ 시즌 8 완결편 마그넷

토렌트: NGC < 코스모스 > 우리말 더빙 전편(1편~13편) 마그넷

토렌트: < 스타워즈 > Ep.1 ~ Ep.6 마그넷